
전남대학교가 주관대학인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서성규 · 전남대학교 환경시스템공학과 교수)와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박응렬), 광주ㆍ제주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조성용ㆍ감상규)가 지난 9월 1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4년도 e-사람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및 교육우수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e-사람 양성 프로그램’은 지역 내 환경 분야 전공자 및 졸업생에게 환경관련 지식과 현장전문 기술훈련을 제공함으로써 양질의 환경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기회를 늘려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다. 2014년 과정은 지난 3~4월 대학별 순회설명회 등 찾아가는 홍보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했다.
교육과정은 기초교육(5일) 및 현장교육(7일)으로 이뤄졌다. 기초교육에서는 화학물질, 기후변화 대응, 환경오염 방지실무 등 현장 환경지식과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훈련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또 현장교육은 교육생을 기업에 파견, 환경관리 프로세스와 환경경영 실무를 체험하게 하고, 과제를 해결하게 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료자에 대해서는 인력 천거제 운영, SNS 등을 통한 채용정보 제공, 지속적인 멘토링 등 취업 시까지 집중관리할 계획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교육생 26명(환경부장관상 3명, 영산강유역청장상 10명, 총장상 13명)에게 교육우수상이, 성실히 이수한 120명에게는 영산강유역환경청장 명의의 수료증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