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진로·취업 잡는 ‘잡페스타’ 개최
핵심기업, 공기관 75곳 참여
9일까지 온라인, 10일 5.18광장서
전남대학교가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 ‘잡페스타(JOB FESTA)를 연다. 이번에는 75개 핵심 기업과 공기관이 참여한다.
9월 10일 학내 5.18광장을 주무대로 50여 개의 기업별 홍보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한국전력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공기업과 KIA, 삼성, SK, 롯데, OCI 등 대기업, 스미토모세이카폴리머스코리아, 한국알프스, H&G Chemical 등 지역 우수기업 인사담당자와 현직자가 실질적인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신한은행,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전남대를 졸업한 8명의 선배가 취업 현직자로 참여해 생생한 취업 준비 노하우를 전해줄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KT에이블스쿨, 국민취업지원제도, 미래내일일경험 등 청년 정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디지털 타투, 퍼스널컬러, 룰렛과 같은 부대행사를 통해 축제와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같은 날, 도서관별관 취업강의실에서는 2024년 하반기 채용에 대한 기업설명회도 만날 수 있다.
온라인에서도 잡페스타의 열기가 이어진다. 9월 2일~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명사특강, 직무특강, 선배 직무 멘토링 등 다채로운 진로취업 특강을 만나볼 수 있다.
조상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희망 기업의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와 취업의 방향을 설정하고 차근차근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전남대 취업진로포털 홈페이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062-530-4135)
* 사전 신청: (https://forms.gle/N4iB6Rb1iXJ923Rx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