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도서관, ‘2025 온·오프 학술전자정보박람회’ 성료
구성원 학술정보 활용 역량 강화 지원

전남대학교 도서관(관장 최문홍)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도서관 구독 중인 전자자료를 시연하고 체험하는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 운영하여 학내 구성원의 교육 및 연구력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교보eBook, 누리미디어, 클래리베이트, 엡스코 등 18개의 국내외 주요 전자자료 공급사가 참여하여 다양한 전자정보를 소개했다.
오프라인 박람회는 8일 ‘학술정보활용교육’, 9일 ‘전자정보시연회’와 함께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전자자료와 학술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체험하고, 그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실제로 학업과 조사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갤럭시 버즈, 블루투스 스피커, 스타벅스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하고 수여하여 행사의 관심을 높였다. 온라인 박람회 경품당첨자는 오는 21일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되며 자세한 안내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문홍 도서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교내 구성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학술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들의 연구 및 학습을 위해 핵심적 역할을 다하는 도서관이 되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