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2025 지식재산학위과정 워크숍’ 성료

전남대학교 지식재산융합전공·학과가 주최하고, 광주/전남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가 주관한 ‘전남대 2025 지식재산학위과정 워크숍’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지식재산학위과정 참여 교수진, 지식재산융합학과 대학원생, 지식재산융합전공 학부생, 전담인력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월 11일부터 12일까지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참가 학생 및 인턴십 참여 대학생들이 각자의 활동 성과를 발표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해 ‘AI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스타일 이미지 생성’을 주제로 주식회사 몽가 김선영 대표이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후에는 교수진과 학생 간 소개 및 네트워킹을 통해 상호 교류의 장도 마련됐다.
행사를 주관한 전남대 광주/전남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장 박인호 교수는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이 서로 교류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역량 향상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대 광주/전남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는 앞으로도 지식재산에 대한 교육과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경진대회 등을 활발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